본문 바로가기
WIL

[WIL] 개발일지: 항해99 7주차

by 0sae 2021. 4. 19.

4월 셋째 주: 항해99 7주차

Chapter 5: 미니프로젝트 (2주)

지난 주 클론 코딩에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5주의 실전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2주간 진행하는 미니 프로젝트 기간이다. '지금까지 배운 것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라는 이범규 튜터님의 말씀대로 우리 조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보단 지금까지 배운 것을 복습하고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을 갖기로했다.

 

팀원 구성: 10조 프론트엔드(React) 2명, 백엔드(Spring) 3명

 

주제: 개발자 커뮤니티(Git-log)

블로그는 범위를 좁혀  Github을 이용하는 개발자들만의 커뮤니티로 범위를 좁혔고, 따라서 네이밍도 'Git_log'로 정했다.

지난주에도 velog라는 블로그 서비스를 클론코딩 했었어서 중복되어도 괜찮냐는 팀원의 배려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지난주에 내가 담당(로그인/회원가입/헤더 등 유저 관련 부분)하지 않았던 부분을 담당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선택했다. 다행히 다른 프론트엔드 분이 로그인/회원가입을 해보고 싶다고 하셔서 내가 게시물 관련 부분을 담당하기로 했다.

 

담당 내용(프론트엔드):

- 게시물 리스트(메인페이지) 보여주기

- 게시물 등록 (사진 등록, 미리보기, 게시글 작성) / 수정 / 삭제

- 게시물 상세: 작성자 정보, 게시물 사진/내용, 댓글, 좋아요

 

이번주 목표였던 전체 게시글 보여주기와 등록 부분은 얼추 마무리가 되었고, 남은 시간 동안은 댓글, 좋아요, 무한스크롤 등의 기능을 얹히게 될것 같다. 그러면 다음주도 화이팅 !!!!!!!!!!!